google-site-verification: googlef33b24aa5286ebbf.html 맛있는 문어 효능 / 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강화도에서 건강하게

맛있는 문어 효능 / 부작용

by 강화도 베짱이 2021. 4.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화도에 사는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맛있는 문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7,000 원주고 득템 한 통통하고 맛있는 문어

칫솔로 구석구석 깨끗이 샤워를 시켜줍니다.

 

 

살이 통통한 문어를 끓는 물에 20분 정도 삶습니다.

삶을 때 식초와 소주를 넣어주면 비린네를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가지 한 조각을 넣고 끓이면 문어가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진다고 하네요.

 

아주 야들야들 하니 쫀득하게 잘 삶아진 거 같아요.

 

 

지금은 금주를 하고 있지만 이런 거 보면 소주가 너무 땡깁니다.

소주 한잔에 문어 한점 캬~~

 

 

문어 효능

 

1. 생리불순

 

 

문어의 먹물은 어혈을 풀어주며 생리통과 생리불순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알은 보혈 작용과 더불어 설사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피로 해소

 

 

문어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피로 해소의 주성분입니다. 또한 문어에 함유된 비타민B, 니아신, 철분, 단백질 등의 영양 성분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빈혈 예방

 

 

한방에서는 문어가 성인병, 빈혈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특히 문어에 함유된 비타민B2 1 성분이 혈액 속 헤모글로빈의 원료가 되는 철분을 혈액으로 바꾸는 데 사용되어 빈혈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혈액순환

 

728x90

문어는 혈액의 중성지질과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문어에 함유된 풍부한 비타민E 성분이 모세혈관을 확장시키고 혈류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당뇨 개선

 

 

문어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이 인슐린의 분비량을 촉진시키고 인슐린 분비의 저항성을 높여 당뇨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치매 예방

 

 

문어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많은 연구결과에 치매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져 있다고 합니다. 또한 문어에는 EPA, DHA, 오메가 3 지방산 등이 풍부하여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다이어트

 

 

문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칼로리가 낮습니다. 또한 문어는 지방이 적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며 피로 해소에도 좋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8. 숙취해소

 

 

문어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이 피로 해소를 돕고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알코올 분해를 도와주며 간 기능을 건강하게 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문어 부작용

 

 

1. 문어에는 퓨린 성분이 들어있어 요산 수치를 올릴 수 있기 때문에 통풍이 있으신 분은 가급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문어는 찬 성질이기 때문에 맥이 약하거나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은 섭취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고사리와 문어는 궁합이 맞지 않는 식품으로 위장이 약한 분이 같이 섭취하게 되면 소화불량을 일이 킬 수 있으니 섭취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