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 googlef33b24aa5286ebbf.html 장어의 효능 / 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강화도에서 건강하게

장어의 효능 / 부작용

by 강화도 베짱이 2020. 5. 16.
728x90
반응형

건강하세요

안녕하신지요 오늘은 맛있는 장어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어김없이 강화 소식 먼저~~전할게요~~

거실에 누워 뒹굴뒹굴하고 있는데 밖에서 뭔가 움직이는 느낌이 나서

창밖을 내다보니 꿩이 방황하며 돌아다니고 있네요 ㅎㅎ.

유독 강화에는 꿩이 많은 거 같습니다.

잽싸게 폰을 꺼내 찍어봤습니다. 짧지만 감상해보세요.

비가 와서 어제 작업하려 했던 테라스 철거 작업을 오늘 시작합니다.

테라스를 철거하고 그 자리에 정부 보조 태양광 패널 3Kw를 설치하려고 합니다.

철거비를 주면 해주지만 한 푼이라도 아껴야겠지요.

비온 다음날이라 지붕이 미끄럽네요. 그래도 내가 안 하면 해줄 사람이 없으니

조심조심 뜯어 갑니다.

11년 동안 지켜줘서 고마웠다 테라스야 좋은데 가렴 ㅎㅎ

하루 종일 분해하고 힘들 때쯤 동네 형님에게 전화가 옵니다.

따르르릉~~ 여보세요. 어쩌고저쩌고

고생한다고 장어 잡아 온다 합니다.

기대는 했지만 진짜로 잡아옴 (❁´◡`❁)

낚시하면 둘째가라면 서러울 사람입니다,

이번 건 실내 낚시터에서 잡아 온 거네요 ㅎㅎ 자포니카 장어 크기가 후덜덜합니다.

 

왼쪽 세 마리는 바깥쪽부터 구운 거고 오른쪽 한 마리는 안쪽부터 구워봤습니다.

사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안쪽부터 구우니까 장어가 꼬불꼬불 해집니다.

장어는 바깥쪽부터 굶는게 맞는 듯합니다.

요건 어신이 작년에 장어 칼로 잡은 자연산 장어입니다.

 

자포니카 장어는 많이 기름지지도 않고 살이 단단해서 씹는 맛이 아주 좋습니다.

노릇노릇 잘 구워지네요.

아 이놈의 똥 손 사진 정말 맛없게 보이네요 ㅎㅎ

하지만 맛은 훌륭합니다.

장어 효능

728x90

1. 정력 강화

장어는 불포화지방산과 칼슘, 단백질, 뮤신 및 각종 비타민 성분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실제로 정력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성장발육

장어에는 철분과 칼슘 비타민A가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에 도움을 주며 필수지방산인

EPA, DHA가 뇌기능을 활성화해 기억력을 향상시켜 준다고 합니다.

3. 위장보호

장어의 단백질 성분은 위장에 점막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B,미네랄,철분 등의 다양한

영양소로 소화 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4. 피부미용

장어에 비타민E 성분과 레티놀 성분이 피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장어 부작용

1. 장어는 성질이 차고 지방이 많아 소화불량,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고지혈증이나 통풍이 있는 사람, 소화 기능이 떨어지는 사람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장어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간략히 공부해보았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것만 드세요

다음에 다시 만나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