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 googlef33b24aa5286ebbf.html 오이 효능 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강화도에서 건강하게

오이 효능 부작용

by 강화도 베짱이 2021. 7.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요즘 제철인 오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영상 하나 보고 시작하겠습니다.
거실에 있는데 뭔가 움직이는 느낌이 나서 밖을 보니  꿩 가족들이 산책 중이더라고요.
감상하세요.

 

요기는 건너 마을에 사는 지인에 하우스예요
오이가 너무 많다고 먹을 만큼 따가라고 하네요.

 


애기 오이 ㅋㅋ 귀엽죠


손가락보다 작은 게 팔뚝만큼 큰다는 게 신기하기만 하네요.


오이가 너무 자라 노각이 되어버렸네요.

728x90
오이 효능

 

1. 콜레스테롤

 

 

고혈압, 고지혈증을 앓고 계신다면, 오이 효능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오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혈관 질환, 심장질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혈관 속 나쁜 성분들을 청소해주는 만큼 꾸준히 섭취할수록 좋습니다.

 

2. 피부미용

 

 

오이에는 실리카 성분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트러블 개선과 탄력이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또한 미백에 있어 뛰어난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잡티나 주근깨, 다크서클 등에도 도움이 되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수분 공급

 

 

체내 수분을 잘 유지하는 것은 건강을 위해 정말 중요하다. 특히 기온차가 높은 요즘 갑자기 더워지는 날씨에 수분이 부족하면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어 오이를 먹으면 물을 마시는 것과 같다.

 

4. 혈당 수치를 낮춘다

 

 

당뇨병이 있는 사람이라면 식단에 추가할 필요가 있다. 동물 실험에서 오이가 혈당 수치를 감소시켜 당뇨병으로 인한 여러 가지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5. 면역증진

 

 

오이에는 정말 수많은 항산화 물질이 있습니다."박과 식물계의 방부제"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비타미 C, 베타카로틴, 아피제닌, 캠페롤, 루테올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6. 다이어트

 

 

당연히 다이어트 식품으로써 활용도도 합격점입니다. 낮은 칼로리와 높은 수분 함유량으로 일시적인 포만감을 채우기에 좋고 다른 채소화 샐러드 조리하기도 좋습니다.

 

오이 부작용

 

1. 오이는 당근, 무와 함께 먹지 않도록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비타미 C를 분해하는 효소인 아스 코비 나제가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2. 평상시에 위가 약한 분들은 오이를 많이 먹었을 경우에는 설사를 할 수 있으면 몸이 차가워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