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 googlef33b24aa5286ebbf.html 콜라겐 꽃 금화규(골드히비스커스)효능/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강화도에서 건강하게

콜라겐 꽃 금화규(골드히비스커스)효능/부작용

by 강화도 베짱이 2021. 9.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콜라겐 꽃이라고 불리는 금화규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요것이 마당에 피어있는 금화규 꽃입니다.
참 이쁘지요~??


금화규 꽃 수술은 제거해줘야 한대서 가위로 잘라줬습니다.(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다 함)

 


씻은 쌀 위에 금화규를 넣구 밥을 합니다.


짜잔 ~ 금화규 밥 완성!!!
특별한 향과 맛이 없어서 먹기도 편합니다.

728x90

https://youtube.com/shorts/GMkodBGy5Ks?si=YRvXZpOY6xFHlJ5H

금화규 효능


1. 피부미용


금화규에 함유된 콜라겐은 피부의 주된 단백질로써의 기능을 수행하는 성분으로 피부의 수분 및 탄력 유지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금화규는 식물성 콜라겐이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심혈관 건강


금화규에는 피를 맑게 하는 리놀렌산이 풍부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좋으며, 항산화 효과와
면역력 증진 효과에도 좋다고 합니다.

3. 장 건강


금화규는 변비와 장속의 독소를 제거해서 장을 건강하게 해 주기 때문에 신체의 신진대사가 좋아진다고 합니다.

4. 성기능 향상


금화규에는 안드로겐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식물계의 비아그라라고 불립니다.

5. 갱년기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이 들어있어서 갱년기 증후군을 감소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금화규 부작용


신맛을 내는 성분이 위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꽃 알레르기가 있거나 몸이 차가운 체질인 사람의 경우 섭취할 때 주의가
필요하며, 임산부가 자궁을 차게 하고 합병증의 위험이 커질 수 있어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