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 googlef33b24aa5286ebbf.html 강화도 순무 효능및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강화도에서 건강하게

강화도 순무 효능및부작용

by 강화도 베짱이 2021. 11.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강화도 특산물인 순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동네형 네 순무 밭이에요~

일반 무 이파리와는 조금은 다르지요??

 

몰래 한 개 뽑아봤습니다.

순무는 요렇게 생겼으며 색깔은 자주색을 띱니다. 

그리고 일반 무는 무청으로 쓰는데 순무 이파리는 그냥 버립니다.

 

 

강화도 순무는 한단에 8,000원에서~10,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구매하세요.

 

2020.12.22 - [강화도에서 건강하게] - 시래기 효능/부작용

 

 

시래기 효능/부작용

건강하세요~~♡♡ 오늘은 겨울이면 생각나는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시래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처마 아래에서 시래기가 잘 말라가고 있습니다 소싯적에는 시래기국인나 나물이 밥상에 있

indooman.tistory.com

 

 

 

순무의 맛은 표현하자면 옛날 소싯적 먹던 배추 뿌리 맛과 똑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순무를 좋아하는 거 아닌가 싶네요.

 

 

순무 효능

 

1. 혈압


순무는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순무의 매운맛인 이소시아네이트 성분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728x90

2. 뼈 건강


순무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뼈 건강과 골질 강화에 도움을 주며, 성장기 어린이에도 도움을 줄 수가 있다고 합니다.


3. 항산화 작용


순무의 풍부한 비타민C는 DNA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막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납니다. 베타카로틴은 잎에, 비타민C는 잎과 뿌리 양쪽 모두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4. 장 건강


순무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와 수분으로 장운동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장의 전체적인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소화촉진


순무에 다량 함유된 디아스타아제라는 성분이 소하를 촉진시켜 위의 부담을 줄여주는 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위의 점막을 보호해주는 작용을 하여 위궤양이나 위염 등의 각종 위질환 들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이뇨작용


순무에 풍부한 수분과 칼륨 등의 미네랄 성분들은 이뇨작용을 돕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렇게 뛰어난 이뇨작용으로 체내 유해한 나트륨 및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주어 부종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7. 간 건강


순무에 함유된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이 간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간의 피로 해소 촉진에도 뛰어난 작용을 하여 간의 전체적인 기능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울러 순무는 간의 기능 저하로 발생하기 쉬운 황달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순무 부작용


순무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체질에 따라 배에 가스가 차거나 배탈이 날 수 있다고 하며,
하루 섭취 권장량은 어른 주먹만 한 거 한 개 정도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